1. BlogIcon Vajra Pragya 2019.01.10 10:40 신고

    안녕하세요. 화면도 깔끔하고 내용도 참신하고 멋진 시야를 보여주셔서 즐겁고 감사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요즘 아는 분께서 퓨쳐넷이라는 다단계와 같은 광고 보는 플랫폼 사업을 하고 계십니다.
    저는 이것이 위험성과 불안함을 갖고 있다 생각하지만 사실적 이해를 위해
    인터넷과 지인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중입니다.

    선생님께서 혹시 퓨쳐넷이라는 이 사업에 대한 생각이 어떠실지 초면에 문의 드립니다.

    인터넷 플랫폼 및 4차산업 등 다양한 화려한 키워드로 현혹되는 요즘입니다.
    눈 작은 시야로 답답함에 위험성을 벗어나고자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BlogIcon greypencil 2019.01.10 17:05 신고

      아. 제 지인(개발자)들도 요즘 블럭체인쪽이나 금융산업 쪽을 돌아다니는데 법과 불법의 가장자리를 걷고 있다고 불평을 많이 하더군요.

      도덕적이거나 사회정의 입장에서는 판단하지 않겠습니다. 거기까지 가면 이야기가 많이 복잡해지니까.

      퓨처넷을 자세히 들여다 보진 않았지만, 최초수익유입이 재화판매가 아니라 회원의 참여로 발생되는 거라 전형적인 다단계형 금융사업으로 판단됩니다.

      회원유입이 멈추는 순간 매출이 없는거죠. 다만 회원유입이 계속되고 있는 동안에는 저 비즈니스 모델이 작동하니까 피해를 입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냉정하게 사업만 본다면 초기에 올라타고 적절할 때 내리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꽂혀 있는 동안은 못말리겠더라고요. 전 보수적인 성격이라 퓨처넷 같은 걸 안하지만, 하시는 분들 보면 말리진 못하겠더라고요. 말이 잘 안통해서...

+ 최신글

+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