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61 1인 앱의 기본, 세상에 없는 건 발명하지 않는다. 산전수전 공중전을 다 겪은 고수들은 안다. 하지만, 요즘 막 창업하는 젊은 친구들은 모른다. 그래서, 정리해 보았다. 세상에 없는 것은 발명하지 않는다.세상에 없는 것은 아직 사람들이 모른다는 뜻이다. 재미있다는 것을 알리려면, 경험한 사람이 증명해줘야 한다. 즉, 제품을 알리는데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긍정피드백이 지속적으로 재생산, 확대되어야 한다. 부정 피드백이 발생되면 진화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이렇게 알려지고 나면 한동안 시장을 독점할 수 있다. 처음에 스마트폰~ 하면 아이폰을 떠올렸던 것과 같다. 이런 시장을 블루오션이라고 한다. 블루오션은 세상에 없던 것이 맞다. 세상에 없던 것이라서 경쟁자가 없다. 하지만, 소비자의 인식, 구매까지는 시간이 걸린다. 생존하려면 만만치 않게 돈이 들어간.. 2018. 8. 6. 이전 1 다음 반응형